제1장 총 칙
본 약관은 오피스리더(이하 ‘회사’)에서 운영하는 오프라인 직영 및 가맹점 매장(이하 ‘매장’)과 인터넷쇼핑몰(이하 ‘쇼핑몰’) 및 팩스, 전화를 통해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 및 서비스 제공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등을 쇼핑몰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 등의 방법으로 회원 및 비회원이 볼 수 있도록 합니다.
1.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쇼핑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고객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2.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 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고객이 동의를 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가입, 탈퇴
- 1. ‘회원’이란 회사가 회원으로 적합하다고 인정하는 일반 개인 또는 회사로서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회원 가입양식을 작성한 자를 말합니다. ‘온라인 회원’이란 회원으로서 쇼핑몰을 이용하기 위해서 쇼핑몰의 가입절차를 거치고, 추가적으로 ID/PASSWORD를 발급받은 자를 말합니다.
- 2. 회원은 회원의 신용정보에 대해 신용카드 회사의 신용정보에 대한 거래 판단을 위해 회사가 이용하는 것에 대해 동의 합니다.
매장의 회원으로 가입을 희망하는 고객은 전화, 팩스의 경우 최초 주문 시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에 대한 동의를 통해서, 쇼핑몰의 온라인 회원으로 가입을 희망하는 고객은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신청을 해야 합니다. 또한 회원자격의 적용기간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입회일로부터 회원이 회원 가입을 취소하지 않는 한 지속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별도의 통보절차 없이 회원의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가입신청서의 기재사항을 허위로 작성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
- 2. 법령 또는 본 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하는 경우
- 3. 회원가입신청일 현재 만14세 미만인 경우
회사는 아래 각 사항에 해당될 경우 본 쇼핑몰 게시판 또는 회원이 미리 지정한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 1. 본 약관의 변경
- 2. 각종 서비스와 특전 등의 변경, 추가내용
-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 또는 전자우편이나 S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제3장 교환, 환불 및 배송
- 1.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상품수령 후 20일 이내 교환 및 반품 조치를 받습니다. 이 때 소요되는 비용은 회사가 부담하며, 회사 고객지원센타 (전화 02-1899-6800) 혹은 각 해당 매장으로 연락을 주시면 됩니다.
- ① 소비자에게 인도될 당시 상품이 훼손된 경우
- ② 광고의 내용과 다른 상품이 제공된 경우
- ③ 제품 주문 후 14일 내에 제품의 인수를 받지 못한 경우
- 2.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제품의 하자가 발생하였다면 반품 또는 교환은 되지 않습니다.
- 3. 제품에 하자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불만족으로 제품의 교환 및 반품을 원하는 경우, 제품 수령 후 20일이내 회사 콜쎈타(전화 02-1899-6800) 혹은 각 해당 매장으로 연락을 주시면, 처리가 가능합니다.
- 4. 위 고객의 단순 변심으로 제품의 교환 또는 환불을 원하는 경우, 환불 및 반품에 소요되는 배송비는 고객이 부담합니다. 또한 소모품이 포함된 제품의 반품을 원하시는 때에 소모품의 BOX 또는 봉지가 개봉되었거나, 사용하였다면 소모품 대금도 고객이 부담합니다. 이때 배송비 및 소모품 대금은 반품 시 현금으로 지급해야 합니다.
- 1. 현금으로 구매하신 고객
반품요청을 고객지원센타(전화 02-1899-6800)로 하시면 상품대금을 현금으로 입금한 고객께는 상품 배송 후일 경우 상품 수거 후에 상품 수거일 기준으로 3영업일 이내에, 상품 제공 전일 경우에는 주문을 취소하여 드리며 주문 취소일 기준으로 5영업일 이내에 환불 조치하여 드립니다.
- 2. 신용카드로 구매하신 고객
반품요청을 고객지원센타(전화 02-1899-6800)로 하시면 상품 배송 후일 경우에는 상품 수거 후 카드대금청구 취소 조치를 해드리며, 상품 제공 전일 경우에는 주문을 취소하고 카드대금청구 취소 조치를 해드립니다. 단, 회원이 카드사로 결제가 완료된 경우에는 환불하여 드립니다.
- 1. 쇼핑몰에서 구입하신 제품은 지역 가맹점이 있을 시 당일 배송을 원칙으로 합니다.
- 2. 지역 가맹점이 없는 지역은 7일 이내에 배송됩니다.
- 3. 쇼핑몰의 제품 재고상황, 원격지 배송, 공휴일에 따라 지연될 수 있습니다.
- 4. 쇼핑몰에서 대한민국 외의 국가에는 배송되지 않습니다.
제4장 정보보호,보안
- 1.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
- 2. 개인정보의 목적 외 이용 및 고객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여 발생되는 모든 피해에 대한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단, 아래의 경우엔 예외로 합니다.
- 1.1 상품 등의 배송 등 고객과의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1.2 상품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1.3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 1.4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1.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따라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3. 고객이 원할 경우 고객은 자신의 정보를 열람, 정정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 4. 개인정보취급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별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이 적용됩니다.
고객의 지불정보 보호를 위해 회사는 최선의 제도적, 기술적 장치의 노력을 다합니다.
- 1. 오피스디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오피스디포에 귀속합니다.
- 2. 이용자는 오피스디포 쇼핑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오피스디포의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오피스디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3. 이용자가 작성한 상품평, Q&A등 각종 게시물은 오피스디포에서 거래되는 상품의 판촉, 홍보 등을 위하여 회사가 제휴한 타사이트에 복제, 배포, 전송, 전시 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될 수 있습니다.
제5장 의무, 책임
-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및 고객에 대하여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 2. 회사는 서비스 제공설비를 운용 가능한 상태로 항상 유지하여야 하며, 장애가 발생했을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합니다.
- 3. 위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정기점검 등의 필요시 회사의 홈페이지에 그 사유 및 기간을 명시하여 게시한 후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통신 두절 기타 운영상 상당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웹사이트에 공지하거나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되,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를 지체 없이 처리 하여야 합니다. 단,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해야 합니다.
- 1. 온라인 회원의 경우 회원의 ID 및 PASSWORD 관리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2. 고객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 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3. 회원은 개인 신상(연락처, 주소등)의 변동 시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며, 통보지연과 관련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태나 그에 상응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영업, 기술상의 이유로 쇼핑몰 및 부대서비스를 운영할 수 없을 경우,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사전고지 후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정 및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간접적인 손해, 특별손실, 또는 기타 일련의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6장 분쟁해결
본 약관과 관련한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